'키스방' 양산까지 왔다 < 자치 행정 < 기사본문 양산신문


업계 종사자인 A 씨는 9일 “단골들을 대상으로 방을 잡고 영업을 한 지 일주일이 넘었다. 나뿐만 아니라 다른 언니들도 이미 다 알고 있다. 며칠 전부터는 단골이 아니어도 원하는 사람이라면 9시 이후 예약을 잡아준다”고 말했다.


일반 주점에서 만나 밤 9시 이후 소수의 손님 위주로 팀을 짜 인근 숙박업소로 이동을 한다는 것이다. 이런 형태의 영업은 주로 강남 쪽 호텔 및 모텔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했다. 법망을 피해 유사 성매매 영업을 하는 `키스방`업소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가맹점(체인) 모집과 예약 방식을 통해 전국적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이렇기 때문에 (매니저들이) 한 번에 많은 돈을 벌기 위해 불법행위도 서슴지 않고 있다”고 키스방의 불법실태를 털어놨다. 전화로 예약을 하고 몇 시간 뒤 해당 업소를 찾았다. 벨을 누르자 육중한 철문이 열리고 젊은 남성이 친절히 맞았다. 그는 "우선 양치를 해야 한다"며 화장실로 안내했다.


이렇게 해서 나온 기사가 지난 28일 자 5면에 보도된 '발 넓히는 키스방…손 놓은 단속기관'이었다. 업으로 또는 영리를 목적으로 제104조의3제1항을 위반한 자. 다만, 과실로 저작권 또는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권리 침해를 유발 또는 은닉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 자는 제외한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키스방 가는 건 불법인지 궁금하다"는 제목의 민원글과 이에 대한 경찰 답변을 캡처한 게시글이 올라와 있다. 부산 부산진경찰서는 교육환경법 위반, 범인도피 교사, 성매매처벌법 위반, 채권추심법 위반 등 4개 혐의로 A 경장의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어 지난 11월에는 경기도에 위치한 모 키스방에서도 유사성행위를 하다가 경찰에 적발됐다는 기사가 보도되기도 했다. 가장 먼저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은 키스방의 홈페이지다. 올해 초 국내에 처음으로 키스방이 입성했을 때까지만 해도 홈페이지가 운영되기는 했지만 지금처럼 눈에 띄게 홍보를 하거나 광고를 하는 일은 거의 없었다.


문엔 ‘코로나로 인하여 잠시 휴업합니다’라는 문구가 붙어 있었다. 그러나 그 바로 옆엔 ‘벨을 눌러주시고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라는 문구도 같이 붙어 있었다. 벨을 누르자 문이 열리며 직원이 나와 “예약하셨느냐”고 물었다. “영업을 계속하고 있는 건가” 묻자 “당연하다”는 답이 돌아왔다. 합법의 외피를 쓴 키스방은 또 다른 피해자를 양산하기도 한다. 또한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하거나 공중전화를 이용하면 예약이 불가하다.


혹여라도 광고를 믿고 갔는데, 키스방 같은 일을 하라고 할 경우에는 마음속에서 울리는 '사기 경보음'에 귀를 기울이고, 무조건 일단 그곳에서 나와야 합니다. 돈 좀 더 벌 수 있다는 생각에 한번 얽혀들었다가는 자칫 평생 빚더미에 눌려 신음하게 될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윤락업 유인 수법을 분석한 전직 경찰 프로파일러 권일용 동국대 겸임교수에 따르면, 업자들은 구인광고를 보고 여성들이 찾아오면 키스방 일을 권했을 때 넘어올 유형인지부터 분석합니다. 왜 아르바이트를 해서 돈을 벌어야 하는지, 생활비나 학자금이 필요해서인지, 대출을 갚아야 해서인지 등을 물어본 뒤 돈이 급한 상황임이 확인되면 그때부터 집중 공략하는 것입니다. 보통 구인광고는 사업장의 일반 전화번호를 공개해 놓습니다.


신고를 받고 수사에 나선 경찰은 해당 업소를 방문한 손님들이 남긴 인터넷 후기에서 성매매 암시 단어가 포함돼있는 걸 확인했다. 하지만 현재 유사성행위를 하지 않는 키스방의 영업형태는 현행법상 처벌할 수 없어 단속할 수 있는 방안이 없는 실정이다. 성매매특별법 발효 이후 수많은 변종 업소들이 생겨났다. 이 중 가장 이색적이고 변태적인 업소를 꼽으라면 단연 ‘키스방’을 들 수 있다. 옷 위로 여성의 가슴을 만지거나 옷 밖으로 나온 부위는 만질 수 있지만 그 이상은 어떤 행위도 불가능하다. 하지만 최근 이런 키스방들이 새로운 ‘변신’을 꾀하고 있다.


키스방들은 저마다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을 개설해 온라인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대개 이 홈페이지는 스포츠신문들의 홈페이지 성인코너와 연동되어 있다. 거기서 돈을 쓸 손님에게나, 거기서 돈을 벌 여자애들에게나. 영리한 상술이겠지만, 그만큼 우리 지갑이 얇아졌다는 얘기도 되지 않을까 싶어. 그러니까 돈은 벌고 싶지만 투잡이나 학업을 해야만 하는 여자애들에겐 신종 업소인 키스방이 눈에 들어오겠지.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서울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오피사이트 추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